(사)한국척수장애인협회 중앙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, 척수장애인을 위한 지역자원 안내 플랫폼 제작

본문 바로가기
2024년 최저임금 : 시급 9,860원
복지동향
> 정보센터 > 복지동향 > 보도자료
복지동향

(사)한국척수장애인협회 중앙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, 척수장애인을 위한 지역자원 안내 플랫폼 제작


()한국척수장애인협회 중앙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는 지역 내에서 척수장애인이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의 통합적인 정보가 담긴 척수장애인 지역자원 안내 플랫폼을 제작했다고 밝혔다.

 

해당 플랫폼에서는 척수장애인의 지역사회 안착을 위해 필요한 지역자원 정보들을 의료, 건강, 이동, 일상생활, 스포츠, 보조기기, 취업/창업, 복지서비스로 정리하여 제공한다.

 

척수장애인 지역자원 안내 플랫폼()한국척수장애인협회 홈페이지(www.kscia.org)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, 누구나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. 이는 보건복지부 지원사업인 척수장애인재활훈련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.

 

중앙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는 초기 및 칩거 척수장애인이 퇴원 후 지역사회에 정착하여 일상복귀 하기까지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. 그렇기 때문에 척수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지역사회 자원을 지역별, 분야별로 제공하게 되었다.” , “이를 통해 많은 척수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올바른 정보제공과 정보접근성 향상이 되기를 기대한다.” 고 전했다.

0 Comments
제목